권칠승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권칠승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2018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수상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8.12.1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사진=권칠승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 사진=권칠승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권칠승(화성병) 의원은 19일 2018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270여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고 온·오프라인에서 1천여명의 모니터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16개 상임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국감NGO모니터단에 따르면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은 의정활동의 ‘노벨상’이라는 평가와 포지티브 의정감시활동의 ‘상징’으로 평가 받는 권위 있는 상이라고 한다. 

권칠승 의원은 국감을 통해 ▲예산낭비 ▲국민안전 ▲소상공인 지원 문제 등을 지적하며,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고, 안전망을 갖춘 안전한 국가를 만드는데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권칠승 의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여기며 초심을 잃지 않겠다.”며 “내년에는 문재인 정부와 함께 민생경제를 살려, 국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성과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국정감사 국리민복상’ 시상식은 오는 12월27일(목) 오후6시에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 된다.

◇권칠승 의원 프로필

▲고려대 경제학 학사 ▲새정치국민회의 사무처 ▲열린우리당 사무처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민주당 부대변인 ▲제8,9대 경기도의원 ▲문재인 국회의원 정무특보 ▲제20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홍보소통위원회 위원장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