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올해도 김장 나누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올해도 김장 나누기
  • 이성훈기자
  • 승인 2018.12.13 13:0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머니 마음 같은 정성 넘쳐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18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김장을 담그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18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김장을 담그고 있다.

 

껑충 오른 물가에 김장을 앞둔 이웃들의 한숨과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게다가 올 겨울 극심한 한파가 예고돼 있어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는 한층 더 힘들어졌다. 

이러한 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김장 나누기’ 행사로 전하는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겨울이 오면 어머니들은 겨우내 가족이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손수 김장을 담근다. 그런 어머니의 마음으로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라며 해마다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올해에는 전국 6개 지역에서 ‘2018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개최해 총 3000포기의 김장김치가 어머니의 사랑과 함께 소외이웃들에게 전해졌다. 

지난 12일 서울, 울산, 춘천 3곳에서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린 것에 이어 순차적으로 인천, 대전, 광주에서도 동참했다. 이를 통해 홀몸어르신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이웃들의 겨울 식탁이 더욱 든든해졌다.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기록한 12일 춘천 봄내체육관에서도 사랑 나눔의 현장이 펼쳐졌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며칠 전부터 맛 좋고 싱싱한 재료를 구입하여 알맞게 절이고 맛깔스런 양념을 만들기까지 시간과 정성을 쏟았다. 행사 당일 춘천 봄내체육관에 모인 봉사자들은 두 팔을 걷어붙이고 절임배추에 꼼꼼히 김칫소를 넣어 정성껏 김장을 담갔다. 이날 만든 김장김치는 10㎏씩 깔끔하게 김치통에 포장돼 관공서를 통해 춘천 일대의 소외이웃 150가정에 전달됐다.

봉사자들과 수혜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사에 함께한 김만기 춘천부시장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이렇게 많은 봉사자들이 도와주셔서 감사드리고 큰 힘이 된다. 추운 겨울을 더 따뜻하게 나실 것”이라고 인사를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김태숙(40)씨는 “주위에 외롭게 지내시는 홀몸어르신들이 많다.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가 어르신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훈훈하게 해드렸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미애(37)씨는 “이웃들에게 어려운 삶 속에서도 함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며 “힘내세요”라고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덧붙였다.

그동안 위러브유는 해마다 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어 7만7000㎏이 넘는 김치를 담갔다. 정성껏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어려운 이웃 7800세대에 전해져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실질적인 보탬이 됐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주한 외교관 가족들과 연예인, 다문화가정 주부, 외국인 관광객 등이 직접 김치를 만들면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국의 김장문화를 직접 체험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정겨움에 많은 감동을 받고 있다.

지난해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타국에서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며 열심히 살아가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즐겁게 참여해 김장문화에 깃든 이웃의 정을 나눴다. 

카메룬에서 온 주부 그레이스 에코베씨는 김치를 처음 맛보고 “맵지만 정말 맛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좋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어머니 사랑’과 ‘이웃의 정성’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삶에 작은 희망을 전하며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트 2018-12-14 22:52:31
위러브유에서 항상 따뜻한 소식이 전해오네요
올겨울도 마음이 따뜻해 지는것 같습니다 ~~~

은빛이 2018-12-14 22:04:49
김장 나누기로 어려운 분들 겨울 동안 김치 걱정 없으면 좋겠어요.

밍밍 2018-12-14 21:30:30
해마다 정말 많은 봉사로 훈훈함을 전해주시네요~~^^ 올겨울 더 춥다는데 아름다운 봉사자들의 손길로 맛난 김장김치 드시겠네요 정말 함께하고픈 이들입니다ㅎㅎ

아지매 2018-12-14 21:00:16
와~~300포기도 아니고 3000포기의 김장을 하셨다니 대단합니다..그것도 이웃들을 위해서 말이죠^^
위러브유정말 존경스럽네요..냉장고에 김치가 있어야 든든한데~든든함과 정을 선물로 주셨네요~

러뷰 2018-12-14 20:57:31
여느 해보다 겨울나기가 막막한 이 때에 국제위러브유의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정말 많은 분들에게 힘이 됐을 거라 믿어요.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하고 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