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만전’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만전’
  • 부천=백성기기자
  • 승인 2018.12.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전 직원 폭설 모의훈련
부천시가 제설장비를 갖추고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천시가 제설장비를 갖추고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부천=백성기기자] 부천시는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전 직원 폭설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20일부터 11월14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 대비기간으로 정하고 비상연락망 재정비, 재난대응 계획 및 자연재난 종합대책 수립, 인근 자치단체와 공조체계 구축 등 폭설 대비 대응체계를 갖췄다.

또한 제설차량 관리 상태와 제설자재 비축상태를 점검하고 제설취약지역 자동염수분사장치 설치상태를 확인하는 등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한 장비와 자재 점검을 마쳤다.

특히 11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설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시 전 직원 2402명과 제설취약구역 지정 시민방재단 398명 등 2800명이 폭설을 가정해 비상응소훈련을 실시하고 제설취약 구간 311개소(급경사지 202개소, 어린이보호구역 105개소, 노인보호구역 등 4개소)에 대해 가상 제설작업 및 교통통제 훈련을 진행한다.

아울러 시는 겨울철 한파를 대비해 이용객이 많은 버스정류장 60개소에 온기텐트를 설치하고 보도 폭이 협소한 원도심지역에는 소형 온기텐트를 12월 말까지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최근 기상이변에 따라 올 겨울 국지성 폭설 및 혹독한 한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항상 염두에 두고 폭설 및 한파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재난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