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경제재도약포럼, ‘대한민국 경제, 어디로 가야하나’ 경제전문가 특별초청 토론회 개최
국회 경제재도약포럼, ‘대한민국 경제, 어디로 가야하나’ 경제전문가 특별초청 토론회 개최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8.12.0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엽 의원 "제2기 경제팀 출범과 함께 경제정책 기조도 변화해야"
민주평화당 유성엽 의원.
민주평화당 유성엽 의원.

[국회=이태현 기자]국회의원연구단체 경제재도약포럼(공동대표 : 유성엽, 정운천)에서는 12월 3일 경제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대한민국 경제, 어디로 가야하나’토론회를 개최한다.

경제재도약포럼은 경제난의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국회의원연구단체로, 경제전문가 특별초청 ‘대한민국 경제, 어디로 가야하나’토론회는 12월 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주관하는 민주평화당 유성엽(정읍) 의원은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현재 대한민국은 취업자 증가 폭은 넉 달째 10만명을 밑돌고 있으며 10월 기준 실업률은 1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상황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유성엽 의원은 이어 "제2기 경제팀 출범과 함께 경제정책 방향도 다시 잡아야 한다. 대한민국 경제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원인과 처방을 제시함으로써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방향성을 제안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토론회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전 국회의원(17대)인 채수찬 카이스트 기술경영학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하며 경제재도약포럼의 대표의원인 유성엽 의원이 좌장을 맡는다.

발제 후에는 정남구 한겨레 논설위원과 윤경호 매일경제 논설위원 그리고 경제재도약포럼 회원들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