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 지역 화재대피훈련
경기도 전 지역 화재대피훈련
  • 고춘이기자 
  • 승인 2018.11.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오후 2시부터 20분간 경각심 고취

난방기구 사용이 많고 건조한 겨울철을 맞아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경기도 전 지역을 대상으로 ‘화재대피훈련’이 실시된다. 

도는 27일 오후 2시부터 2시20분까지 20분간 제409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해 도내 전역을 대상으로 화재대피훈련이 시행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발생된 서울 고시원,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연이은 대형 화재사고로부터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발생 시 건물 내 주민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는데 목적을 뒀다.

훈련 대상은 도내 모든 공공기관, 유치원, 학교, 직장민방위대가 편성된 직장대, 다중이용시설 등이다.

특히 도는 요양병원, 유치원·어린이집, 장애인시설, 학교 등 화재취약계층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대피경로 등 대피계획을 점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대형 마트·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이용자들이 대피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종사자에 대한 교육도 벌이게 된다.

이날 훈련에서는 KBS 1TV를 통해 화재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숙지와 전 국민 화재예방 의식을 고취하는 특집 생방송이 오후 1시50분부터 2시20분까지 30분간 진행된다.

이봉휘 도 비상기획담당관은 “화재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전 도민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훈련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