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 첫 성형, 이것만은 꼭 체크해야
수능 후 첫 성형, 이것만은 꼭 체크해야
  • 조수지 기자
  • 승인 2018.11.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 조수지 기자] 2019학년도 수능이 끝이 났다. 수능이 끝나고 2019 수험생 할인 및 수능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수능을 끝마친 예비 대학생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증가하면서 성형외과 업계는 다양한 수능 성형 할인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수능성형 시즌에 가장 많이 시행되고 인기 있는 성형은 역시 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이다. 특히 쌍꺼풀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이 간단하고 효과 또한 높기 때문에 첫 성형수술로 많은 사람들이 눈 성형을 선택한다. 또한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코 성형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지적이고 세련되게 만들어 주어 많은 사람들이 만족하는 성형수술 부위이다.

하지만 수능 후 성형을 하기 앞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수능 후 성형을 진행할 경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자 급하게 수술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꼼꼼히 따져보지 않을 경우 만족스럽지 않은 수술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이 다른 성형에 비해 간단한 것은 사실이지만 오히려 다른 성형보다 더 많은 시술 경험이 있어야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나나성형외과 김형준 원장은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수능성형을 노린 저가형 성형상품들을 많이 내놓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비용보다 성형외과 분야별 전문의의 능력과 병원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성형수술을 받고자 하는 해당 성형외과의 인터넷 후기 및 블로그 등도 꼼꼼히 체크하고 해당 성형외과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또한 안전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는지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성형수술을 하기 전에는 해당 의료기관이 제대로 된 수술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하고 부기 및 통증 관리 시스템이 원활히 이루어져 있는지, 무정전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