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구도심지역 도시재생 업무협약
수원시, 구도심지역 도시재생 업무협약
  • 수원=우영식기자
  • 승인 2018.11.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건축사회와 상호 협력
백운석(오른쪽) 수원시 제2부시장과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이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운석(오른쪽) 수원시 제2부시장과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장이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와 수원시건축사회는 지난 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도심지역 도시재생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건축사회는 구도심지역 소규모 주택정비 사업의 설계자문, 홍보를 지원한다. 도시재생 참여자 역량강화 활동, 도시재생 코디 역할도 참여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건축전문가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구도심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허영권 수원시건축사회 회장,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허영권 수원지역건축사회장은 “에너지 절약형 주택 보급을 위한 ‘수원시 녹색건축 사업’ 재능기부에 이어 도시재생 활성화 협약도 하게 됐다”며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구도심지역 소규모 정비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은 “도시재생 사업은 지역의 주거복지 수준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것”이라며 “구도심지역의 도시재생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수원시건축사회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20일 ‘수원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고시하고 경기도청 주변과 행궁동·매산동·연무동·세류2동·매탄4동 일원 등 구도심 6개 지역에 대한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시재생 사업지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분야별 정보→도시/도시재생 뉴딜사업’ 페이지 하단 ‘수원도시재생전략계획’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