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쌍꺼풀, 수험생이라면 가격보다 수술법에 주목해야
자연유착쌍꺼풀, 수험생이라면 가격보다 수술법에 주목해야
  • 조수지 기자
  • 승인 2018.1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 조수지 기자] 이미 수시를 통과했거나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 중 자연유착쌍꺼풀, 코성형 등을 원하는 이들의 성형외과 상담문의가 전에 비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성형외과를 중심으로 다양한 눈성형 할인 이벤트 사례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눈성형은 절개법, 자연유착 쌍꺼풀 및 트임(밑트임, 앞트임, 뒤트임), 몽고주름제거 등 개선을 원하는 수술범위와 수술방법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하다. 일부 수험생들의 경우 특정 연예인의 눈 모양을 선망해 맹목적으로 추구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는 경향이 있는데, 후회 없는 수술결과를 위해서는 ‘조화로움’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그리다성형외과 이승현원장은 “쌍꺼풀 수술의 목표는 ‘단순히 큰 눈’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눈꺼풀의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수술 흔적을 남기지 않으면서 얼굴형, 이목구비와의 조화로움을 이루는 복합적인 목적을 지닌다. 때문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피부상태, 해부학적인 구조, 얼굴형 등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한 디자인과 수술방법의 적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승현원장은 ”자연유착 쌍꺼풀은 단매듭 또는 다매듭으로 쌍꺼풀라인을 형성했던 기존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이다. 유착형성실을 이용하여 눈꺼풀 피부와 눈 뜨는 근육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이중 자연유착방식으로 풀릴 가능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똑같은 자연유착 방식이라도 자연스러운 결과와 흉터 최소화를 위해서는 수술 시 출혈, 조직손상을 최소화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경험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