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7회 햇살드리 축제
화성시 제7회 햇살드리 축제
  • 화성=김삼철기자 
  • 승인 2018.11.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풀 페스티벌과 함께 3일간 다채롭게
지난해 화성 햇살드리 축제에서 한 가족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해 화성 햇살드리 축제에서 한 가족이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겨울철을 앞두고 가정마다 월동 준비가 한창인 요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김장김치’를 화성 햇살드리 축제에서 알뜰하고 건강하게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화성시가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오산동 557-6번지(동탄2신도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동탄사업본부 앞) 일원에서 ‘제7회 햇살드리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부터 햇살드리 농산물 경매, 로컬푸드 직매장 등이 마련돼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한 우수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만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올해는 화성 밥풀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돼 떡메치기, 쌀 요리 경연대회, 쌀 가공식품 전시 등이 준비됐으며 우리 가족 김장 담그기, 어린이 김장콘테스트, 짚풀공예, 어항 만들기, 산양유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운영된다.

최신 농업기술 홍보관, 직장인밴드와 4H 민속놀이 경연 등 볼거리도 풍성하다. 

특히 9일과 10일 이틀간 농업인과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함께 현장에서 김장김치 10톤을 담가 지역 내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훈훈한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박길호 햇살드리 축제 추진위원장은 “화성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상생의 축제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