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열 의원, 수원 수성고 체육관·영생고 도서관 증측 특별교부금 17억 8,600만원 확보
이찬열 의원, 수원 수성고 체육관·영생고 도서관 증측 특별교부금 17억 8,600만원 확보
  • 이태현 기자
  • 승인 2018.11.0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 사진=이찬열 의원실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 사진=이찬열 의원실

[국회=이태현 기자]국회 교육위원장인 바른미래당 이찬열(수원갑) 의원은 6일 수원시 장안구 소재 학교시설 개선사업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7억 8,600만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수성고등학교는 1979년 지어진 체육관이 있지만 배구부, 조정부 등의 전용 훈련장으로 쓰이고 있고, 농구장과 족구장으로 사용되는 운동장 대부분은 급식실 증축으로 인해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우천 및 미세먼지 등이 발생했을 때 실내수업을 할 장소가 마땅치 않은 상황이었다.

영생고등학교는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으나 공간이 협소하여 책을 보관할 장소도 부족하고, 학생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거나 독서토론을 할 만한 공간도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수성고, 영생고 학생들의 학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열 의원은 “앞으로도 학교시설의 꾸준한 개선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찬열 의원 프로필

▲인하대 기계공학 학사 ▲연세대 경제학 석사 ▲한국장애인장학회 이사 ▲경기도의회 공무국외연수심사위원장 ▲제6대 경기도의원 ▲제18대 국회의원(민주당) ▲민주당 원내부대표 ▲제19대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제20대 국회의원(바른미래당) ▲제20대 교육위원회 위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