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EMC 센터’ 무료 이용 지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EMC 센터’ 무료 이용 지원
  • 이원영기자
  • 승인 2018.09.1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선국)은 전기·자기제품 제조 중소기업의 성능시험을 지원하고자 청사 내 전기·자기 관련 시험이 가능한 EMC 센터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시험결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올 1월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을 위탁운영기관으로 지정해 중소기업의 제품에 대한 성능시험 지원을 위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전기·자기제품 제조 기업은 과학기술통신부 소관 ‘전파법’에 따라 제품 제작 시 의무적으로 성능시험을 하여 제품마다 정해져 있는 전자파 적합성 기준 및 규격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기·자기제품의 성능시험을 위한 비용이 발생하여 중소기업의 큰 부담이 되고 있다.

EMC센터 시험장비 무료 지원은 매주 화·목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후 승인여부를 확인하여 EMC센터 방문 전 ‘개방설비이용신청서’를 작성한 후 현장제출 시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incheon) 내 ‘EMC 이용 예약신청’에서 온라인 신청과 ‘EMC 설비이용 안내’에서 개방설비 이용신청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박선국 청장은 “지역 중소기업이 전자파 관련 인증성적서 발급을 빠른 시일 내에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청 및 이용 관련 문의사항은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EMC센터(032-450-11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