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4차례 초보가정 산후건강교실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4차례 초보가정 산후건강교실
  • 배연석기자
  • 승인 2018.09.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의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숭의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는 11월 진행될 초보가정을 위한 산후건강교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출산 1년 이내 미추홀구 주민이며 교육은 11월17일부터 12월8일까지 4차례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숭의보건지소 보건교육실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남편이나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실시된다. 특히 교육 참가자들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기 돌봄 자원봉사자와 미추홀구육아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아기 돌봄 서비스도 제공한다.   

1차 교육은 산욕기 관리 및 산후우울증 예방, 모유수유, 단유, 2차는 산후요가 및 체중관리, 3차는 가족과 함께하는 영아관리 및 응급상황 대처법, 4차는 자연 향기요법 등으로 이어진다.

강의는 산부인과 전문의, 국제모유수유 전문가, 임산부요가 강사, 소아과 간호과장 등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맡는다.

신청 및 문의는 숭의보건지소 모자보건실(032-880-5381)로 하면 된다.

한편, 숭의보건지소는 올해 계획된 4차례의 교육 중 153명(연인원 기준)을 대상으로 3차례의 교육을 진행했다.

숭의보건지소 관계자는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토요일 교육을 펼치고 있는데 호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수혜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실 있는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