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속초국제장애인영화제'서 인권대상시상식 열려
'제5회 속초국제장애인영화제'서 인권대상시상식 열려
  • 김용두
  • 승인 2018.09.10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5회 속초 국제장애인영화제(위원장 이재균)가 9월 7일 속초 엑스포광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개최됐다. 개막일인 9월 7일 14시에는 엑스포광장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 세계 기록 도전도 함께 열렸다.

이번 영화제 공모전 심사에는 배우 겸 가수 양동근, 권성국 영화감독, 김희정 PD 등이 참여했으며, 방송인 표인봉, 팝핀현준, 색소포니스트 허민, 가수 김훈희, 배우 김선화, 이두일, 크로스오버라온, 뮤지컬 배우 최형석, 가수 강우진, 류지수, 미스코리아 모임인 미코리더스 부회장 유이안 등이 홍보대사로 활동했다.

개최식 저녁 엑스포광장에서 가수 골드(GOLD)와 에이지엠(AZM)이 인권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속초 영랑호 리셉션장에서 아시아대표브랜드어워즈 수상이 이뤄졌으며, 인물 부문 문화발전대상에 하북미술대학의 쩐중이 총장(甄忠义 Zhēn zhōng yì)과 왕펑 원장(旺峰 Wáng fēng)이 수상했다. 

하북 미술대학은 학생 수 약 1만 2천 명에 달하는 중국의 8대 예술대학으로 손꼽힌다.

이어 아시아대표브랜드어워즈에 가수 골드(GOLD), 가수AZM(에이지엠)이 음악 부문 공로상을 수상했고, 디지털미디어컨텐츠 부문 기술혁신 우수기업에 ㈜렛미솔, 기술산업 부문 기술혁신우수기업대상에 ㈜두배, 건강 부문 기술혁신대상에 설악힐링영농조합법인(대표 한광수)이 수상했다.

또한, 콘텐츠기술혁신대상 E-커머스 부문에는 케이마켓의 정영호 사업총괄이사가 수상했으며, 뷰티 부문에 황후예가 김태연 원장이 수상했다. 디지털미디어전략홍보부문에 브레인서비스커뮤니티 김종훈 대표, 봉사인물부문에 한국재정운동본부 오병호 이사가 수상했다.

2018상반기 올해의 기자상은 조호권(曹虎权), 동이엔롱(董燕蓉), 배수진(裴秀琎), 금나윤(琴羅閏), 조연희(曹艳玲), 김민재(金旼材) 그리고 강태훈(姜泰勳) 기자가 수상했다.

이는 한국SNS기자연합회(김용두 회장)와 KCBA(이한수 회장)에서 시상하였고, 더불어 하북 미술대학의 甄忠义(Zhēn zhōng yì) 총장이 명예교수 위촉식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김용두 회장과 정임행 SNS기자연합회 명예회장은 오랜 대학 심사기간을 거쳐 언론광고마케팅과 국제비즈니스 관련 명예교수 위촉식을 가졌다.

한편, 이날 한국SNS기자연합회의 정임행 명예회장과 김용두 회장은 "이번 명예교수 위촉을 통해 한중 문화와 교육발전을 위해 더 헌신하라는 뜻으로 명예교수직을 수락해주신 것이라고 생각하며 교육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