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 공급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 공급
  • 이천=권영균기자
  • 승인 2018.09.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 소형 305세대 일반분양 
수도권 유망 택지지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 투시도. 
수도권 유망 택지지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 투시도. 

원스톱교육에 사통팔달 교통여건 갖춰 
단지 주변 산으로 둘러싸여 쾌적 환경 

[경기도민일보 이천=권영균기자] 수도권 유망 택지지구로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이천 최초의 택지지구로 기존 낙후된 구도심을 대체할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다. 이천에 아파트 공급이 수요 대비 현저히 부족했던 만큼 잠재 수요는 이미 풍부하다고 볼 수 있다.

현재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주변 생활편의시설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지난 3월 농협 하나로마트가 준공을 완료하고 영업 중이며 각종 근린생활시설도 공사가 한창이다. 여기에 어린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줄 도서관도 개관했다. 아파트 공사도 줄을 잇고 있다.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는 약 330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지구 내 유치원, 초중고교가 모두 조성 예정이고 향후 인프라가 모두 갖춰지게 되면 집값 프리미엄도 기대할만하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 내 분양한 단지 모두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호반건설 B3, B4블록에 공급한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1, 2차’를 비롯해 A2블록에 짓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1차’ 역시 성공적으로 공급을 완료했다.

이러한 인기 속에 이천 마장 택지개발지구에 새 아파트가 7일 공급을 앞두고 있다. ㈜리젠시빌주택은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는 마장 택지개발지구 A1, 2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중에서 1차분 298가구를 100% 분양 완료했고 2차분인 총 305세대에 대해 일반분양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마장 택지개발지구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전용 57㎡의 단일 소형 틈새상품으로 가족구성원이 적은 신혼부부나 어린아이를 둔 가정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홈 IoT 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 앱을 이용해 생활가전 제어나 가스 잠금, 난방제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등을 손쉽게 작동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라 원스톱 교육이 가능할 전망이며 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앞쪽에는 중심상업용지, 도시지원시설용지, 관공서용지까지 예정되어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택지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체국, 농협 하나로마트도 가깝다.

단지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뒤쪽으로는 복하천수변공원(예정)을 따라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를 통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도 있으며 덕평·서이천IC, 42번 국도, 325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다.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신도시와 강남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시는 지난 2016년 여주~판교 복선전철(이하 경강선)이 개통된 이후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인구유입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 출퇴근이 가능해지면서 이천시를 찾는 주택 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단지는 SK하이닉스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한 대표적인 직주근접 단지다. 이천시는 2016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반도체 호황과 SK하이닉스 확대 효과로 인해 인구가 대폭 늘었다. 

이천시청에 따르면 올 7월 기준 이천시 인구는 22만2002명으로 나타났다. 2016년과 지난해에만 1만명가량이 늘었다. 여기에 SK하이닉스는 추가로 이천 본사에 새 반도체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천 본사 내 5만3000㎡ 부지에 조성되고 투자비는 3조5000억원이며 신규 공장의 고용유발 효과는 약 35만명으로 추정된다. 착공은 올해 말, 준공은 2020년 10월 예정이라서 향후 인구증가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이천시는 그동안 새 아파트에 대한 공급이 없었고 구도심의 경우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신규 아파트를 공급하는 수요들이 마장 택지개발지구로 몰리고 있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더웰’의 견본주택은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돼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