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송월 주택재개발 구역 주거안정 기대
인천 중구 송월 주택재개발 구역 주거안정 기대
  • 이원영기자
  • 승인 2018.08.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 정비
중구 송월 주택재개발 구역 위치도. 
중구 송월 주택재개발 구역 위치도.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 중구 송월 주택재개발 구역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2018년 하반기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그간 사업성 부족 및 경기침체 등으로 원활히 추진되지 못한 주택재개발 사업과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30일 구에 따르면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은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조합원 분양분을 제외한 일반분양 주택을 임대사업자가 공공지원 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하여 청년, 신혼부부, 기존 주민, 무주택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 공급하고 조합은 용적률 상향 등의 혜택을 받는 사업 방식이다.

공급 물량의 20% 이상을 청년ㆍ신혼부부 등 주거지원계층에게 시세의 70~85% 임대료로 공급하며(일반공급은 시세 90~95% 수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사업비의 일부를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등 공공성을 강화한 민간임대주택 정책이다.

이번 국토부 공모는 전국 7개 지자체에서 신청하여 송월 구역을 포함한 총 2개 구역이 선정됐으며 송월 구역은 타 지역보다 주변 생활 인프라 여건과 노후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송월 구역(송월동1가 12-16 일원 2만7338㎡)에 계획세대수 639세대 중 353세대가 공공지원 민간임대로 공급될 예정이다.

임제락 건축과장은 “우리 구의 송월 구역이 선정됨에 따라 품질 좋은 주택을 서민들에게 공급하여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지연되고 있는 주택재개발 사업의 빠른 시행과 주거환경 개선 및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