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석수도서관 자원봉사자 간담회
안양 석수도서관 자원봉사자 간담회
  • 안양=강성규기자
  • 승인 2006.07.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석수도서관(관장 정문택)은 지역주민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운영 중인 자원봉사단 100명을 대상으로 정기 간담회를 12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봉사활동을 해온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하고 사기진작을 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발전적인 자원봉사단 운영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석수도서관 스토리텔링어머니봉사단(10명)과 안양동화놀이터 봉사단 회원 30명의 특별공연으로 동화구연, 동극 공연, 시낭송과 아동문학가 엄기원씨가 디지털호른 축하 연주와 자원봉사자의 전문지식 함양을 위한 복화술 교육을 전문 강사에게 지도받게 함으로써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석수도서관 자원봉사단은 어르신, 학부모, 청년층으로 구분해 운영해 오면서 이용자 열람지도 및 안내, 도서관리, 책읽어주기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3월 박달도서관 개관식 지원 등 5월 가정의 달 문화행사 자원봉사를 통해 도서관의 든든한 협력자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 홈페이지 내 자원봉사자 전용 커뮤니티인 ‘석·사·모’(석수도서관을 사랑하는 모임)을 개설해 상호 정보교환 및 친목을 도모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한편, 석수도서관은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통해 자원봉사자와의 상호교감과 정확한 피드백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생동감 있는 도서관을 구현해나갈 방침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