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
2018 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
  • 양주=나정식기자 
  • 승인 2018.08.0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한 장면.
지난해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한 장면.

 

양주시가 오는 10월 개최하는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의 체험부스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시는 이번 왕실축제를 시민과 관람객 중심의 함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17일까지 왕실축제 콘셉트에 맞는 체험부스 참여자를 접수한다. 

‘2018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는 10월6일 국가사적 128호로 고려에서 조선 중기까지 최대의 왕실사찰이자 ‘조선 태조 이성계의 치유의 궁궐’ 회암사지를 무대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어가행렬과 문화 공연, 퀴즈대회 등을 비롯해 왕실의 무예, 문화, 힐링, 조선의 역사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는 각 테마별 체험존 내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거나 기타 축제 콘셉트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자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양주시민과 단체, 동호회 등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또 체험존 내 프로그램과 기타 프로그램 중복 시 체험존 내 프로그램을 우선 선정하고 중복체험 프로그램이나 부스 수량이 초과할 경우는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행사장 내 전기와 몽골부스, 테이블, 의자 등이 지원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단 참가자들은 체험과 판매부스 운영 시 정상가격보다 저렴하게 운영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ejhope83@korea.kr)이나 양주시 문화관광과 박물관팀(양주시 회암사길 11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031-8082-4171)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24일 양주시 홈페이지에 공고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 문화관광과 박물관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나정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