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대기업과 어깨 나란히
명품브랜드 대기업과 어깨 나란히
  • 안성=허암출기자
  • 승인 2006.05.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마춤’ 지역공동브랜드부분 대상 수상
안성마춤 브랜드가 다시 한번 전국 최고의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19일 오전 11시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가진 ‘2006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서 ‘안성마춤’이 지역공동브랜드부분 영애의 대상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주최하고 미래매니지먼트연구원이 주관했으며 영애의 수상은 전자부분 LG전자, IT는 정보통신부 등이 수상을 했고 ‘안성마춤’브랜드가 지역공동브랜드부분에서 대상을 받음으로서 대기업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디자인, 마케팅, 서비스 등의 면에서 여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제품이미지를 갖고 있는 ‘명품브랜드’를 발굴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안성마춤’ 브랜드는 안성시 농·축산물 대표 브랜드로 쌀, 한우, 배, 포도, 인삼의 5대 특산물이 중심이 되고 있다.
또한 안성마춤 브랜드는 지난 1999년 전국 쌀 품평회에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03년 소비자단체협의회 브랜드 쌀 평가 1위, 200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하는 등 5개 품목 모두가 일찍부터 그 명성이 전국에 알렸다.
한편, 시는 이번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안성시와 농협은 한 차원 높은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