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아 서비스’ 완료보고회
‘다모아 서비스’ 완료보고회
  • 수원=김문기기자
  • 승인 2006.04.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u-Happy 프로젝트’ 1단계 구축
수원시는 지난 2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수원시 공무원, 행정자치부, 전국시도·시군구 정보화담당 과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u-Happy 프로젝트' 1단계 구축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6개월 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u-Happy 프로젝트' 1단계 구축사업을 완료했으며, 이번 사업의 공식 명칭은 ‘다모아 서비스(DAMOA)'이다.
다모아 서비스란 정보, 기술, 서비스를 다 모았다는 의미를 나타내는 열린 행정 서비스를 의미한다.
사업의 내용을 보면 내부 공무원의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u-Happy 행정포털, u-Happy 지키미, u-Happy 공사관리를 구축했고 시민의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u-Happy 모바일정보광장, u-Happy 맞춤민원, u-Happy 생활민원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날 완료보고에 이어 충북대 김상욱 교수를 초청해 ‘유비쿼터스 사회에 대비한 공직자의 혁신적 사고'라는 주제로 80여분 동안 공직자 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는 향후 사업으로 원격 건강관리를 통해 생활보호 독거노인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는 u-지키미 서비스와 생활에 필요한 각종 교통정보, 지역정보 등 모바일 검색을 해주는 모바일 포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