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하나 되는 세상’
‘꽃과 하나 되는 세상’
  • 고양=조기택기자
  • 승인 2006.04.06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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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고양세계꽃박람회’ 28일 개막
1만본 10만송이 ‘웅장한 자태’ 자랑
꽃-최첨단 장치 어우러져 오감 체험
월드컵 4강 염원… 대형 조형물 설치

고양꽃전시회로부터 시작, 지난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고양세계꽃박람회’를 개최한 고양시는 3년마다 명실상부한 세계박람회로 개최되고 있다. (재)고양세계꽃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현석)는 국내외 어려운 경제여건과 FTA 등 농산물 수입개방의 변화 속에서 고부가가치의 화훼상품을 개발 육성해 수출시장을 확대 다변화하고 첨단지식과 접목된 화훼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한 꽃의 아름다움을 수준 높은 전시예술로 표현, 시민의 정서와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풍요로운 삶의 질을 향상하는 세계박람회로 자리 잡았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편집자 주>

테마별 대규모 실내정원 조성
아시아 최고의 화훼무역박람회인 2006 고양세계꽃박람회가 오는 28일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꽃과 하나 되는 세상’(Global Family with Flowers)을 연다.
꽃박람회조직위원회는 이번 행사가 월드컵을 앞두고 치러지는 만큼 온 국민의 월드컵 4강 신화 염원을 담아 높이 7m, 폭 4m의 대형 월드컵 조형물을 설치하고 있다.
펜지, 메리골드, 임파첸스 등 1만본 10만송이의 화려한 꽃으로 연출되며, 행사장 중앙 꽃전망대 위에 세워져 전시관 내 어떤 곳에서도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치된다.
생화를 이용한 월드컵 조형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축구공과 월드컵 엠블럼을 형상화했으며, 360도 회전하여 꽃박람회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전시연출은 꽃의 아름다움을 통해 생활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대륙별꽃정원을 비롯 토피어리로 만화 캐릭터를 연출하는 어린이정원, 파노라마 형태의 파도정원 등 6개의 테마로 꾸며져 대규모 실내정원이 화려하게 펼쳐지도록 준비하고 있다.
‘꽃과 하나 되는 세상’을 표현한 주제관과 곤충 및 표본을 선보일 자연생태관, 세계화훼디자인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훼장식관, 세계관, 한국관, 분재관, 선인장관, 자생화관, 체험관, 농협관, 오감체험관, 모자이크정원 등이 웅장한 자태를 자랑한다.

2003 박람회 타임캡슐 배달
3년 전 2003 고양세계꽃박람회장을 찾았던 관람객 중에 엽서를 남겼던 512명에게 그들의 소중한 사연이 담긴 엽서를 타임캡슐에서 꺼내어 배달해주고 있다.
당시 튤립 모양의 큰 우체통에 엽서를 이용해 사연을 받았던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가장 많은 사연은 어머니에게 쓰는 편지, 다음은 친구, 연인, 자기 자신에게 쓰는 편지였다.
이러한 의미 있는 이벤트 행사는 금년 고양세계꽃박람회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기대를 갖게 하는 노력이 돋보인다.

13일간 약 80만명 방문할 듯
28일부터 13일간 약 8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1월 (주)스타밴코리아에 현장권 판매대행 업무를 대행하고, 에이앤에스컨설팅이 투자자로 공동 참여하는 방식으로 협정(총 투자협약 9억원)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투자협약 체결은 민간투자자를 꽃박람회에 공동으로 참여시키는 경영개념이 도입된 최초의 시도로 투자사의 150만 회원을 대상으로 관람 프로모션과 예매권 판매확대 및 관람객 유치확대로 꽃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하고, 조직위가 경쟁력을 갖춘 민간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예매권 판매는 20일까지로 성인기준 1만원권이 30% 할인된 7000원, 중·고교생은 5000원, 어린이와 노인은 3000원이며, 예매처는 농협중앙회 고양·파주·김포·부천시지부 본점과 각 지점, 농협 고양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롯데쇼핑 일산점, 정글북 주엽점, 한양문고 화정점 등이며, 인터넷(티켓링크 www.tick etlink.co.kr, 스타밴코리아 www.st arvankorea.c om)이나 전화(1588-7890)로도 가능하다.

국내외 250개 업체 유치
2006 고양세계꽃박람회는 외국에서 35개국 100개 업체(2003년 37개국 105개 업체), 국내에서 150개 업체(2003년 135개 업체)가 유치된다.
세계관(5000㎡)에는 국내외 화훼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신상품 교역전, 한국관(3000㎡)에는 시·도 및 기관별 독립식 부스 전시, 주제관(1940㎡)에는 꽃박람회 주제를 표현하는 전시연출, 분재관(615㎡)에는 분재작품, 생활분재, 다양한 수출분재 전시, 선인장관(600㎡)에는 우수 선인장으로 동산 조성 및 선인장 작품 전시, 자생화관(330㎡)에는 실생활 조경 및 분경작품 전시, 화훼장식관(195㎡)에는 국내외 유명 플로리스트 작품 전시, 체험관(330㎡)에는 압화, 꽃꽂이, 모스토피어리, 리본을 이용한 꽃장식 전시, 농협관(1000㎡)에는 농협 소개 및 고부가가치 농업ㆍ화훼산업을 소개한다.
자연생태관(278㎡)에는 세계 각국의 살아 있는 나비 및 표본, 곤충 전시, 오감체험관(330㎡)에는 꽃과 최첨단 장치를 통해 오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정원 연출은 장미원, 구근원, 어린이정원, 대륙별꽃정원, 유형별정원, 모자이크정원, 파도조경, 영상, 꽃탑, 꽃터널, 꽃마차ㆍ꽃수레 사진촬영 장소 등으로 조성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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