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이들 웃음 자아내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궁금증 증폭, 올해 주목 받았던 컷들 봤더니...
보는 이들 웃음 자아내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궁금증 증폭, 올해 주목 받았던 컷들 봤더니...
  • 박종철 기자
  • 승인 2018.07.1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박종철 기자]

사진 : 의정부고 졸업사진

지난 16일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현장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가운데, 이날 촬영된 결과물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매해 이맘때만 되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는 의정부고 졸업사진. 그들 중 올해 이슈가 된 것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첫 번째 의정부 졸업사진은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최고의 스타로 떠오른 조현우 골키퍼의 패러디이다. 의정부고 남학생은 헤어스타일과 유니폼을 그대로 따라했고, 영상을 통해 공을 잡는 모습도 선보이기도 했다.

두 번째로는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했던 걸그룹 마마무의 곱창 먹방사진이다. 특히 이 여학생은 화사가 한쪽 머리를 잡고 곱창을 먹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세 번째로는 걸그룹 셀럽파이브의 사진이다. 의정부고 학생들은 생방송에서 단체 군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네 번째로는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지난 4월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나는 장면을 패러디한 사진이다.

문재인 대통령으로 분한 학생과 김정은 위원장으로 분한 학생은 서로 군사분계선을 넘으며 그날의 감동을 재현했다.

한편,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9년 전부터 좋은 추억을 남기자는 의미에서 시작된 이벤트로 그 동안 온라인상에 공개돼 기발난 아이디어와 현실 풍자로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그러나 일부 사진이 정치적으로 논란을 일으키자 학교 측에서는 사진 촬영 전 미리 콘셉트를 학생들로부터 받아 잡음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