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오늘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가져
인천시, 오늘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가져
  • 이원영기자
  • 승인 2018.07.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 시민 공감대 유도

인천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SK와이번스와 공동으로 18일 오후 6시 인천행복드림구장에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11일 세계 인구가 50억명을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에 의해 정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번 행사는 인구의 날을 기념하면서 저출산 지속과 인구절벽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야구장 내 초대형 전광판을 활용하여 아빠의 육아참여 홍보 영상 상영, 다자녀가족이 시장과 함께 시구·시타, 공동 프로모션 행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관계 단체·기관 및 프로모션 참여기업의 직원과 가족을 초청해 프로야구(SK vs NC) 관람과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인구의 날 기념 ‘함께하면 든든 육아’ 캠페인을 통해 인구구조 불균형의 심각성과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인천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