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환경성질환센터-동부육아지원센터
수원시환경성질환센터-동부육아지원센터
  • 수원=우영식기자
  • 승인 2018.06.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협약
이수영(왼쪽)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과 이은정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수원=우영식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26일 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와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의 예방·관리 교육과 질환자 발굴, 양 기관이 운영하는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특히 중증 질환자와 장애 아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또 아토피센터는 센터 단체 예방교육에 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가 참여할 경우 이용요금의 30%를 감면해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수영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장과 이은정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이수영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중증 아토피질환을 앓는 아동을 발굴하고 장애 아동과 그 가족에게 아토피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대표적인 환경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과 각종 알레르기 예방·관리를 위해 2014년 설립된 기관이다.

올 1월 영통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이름을 바꾼 수원시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사업, 가정 양육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역 육아지원 사업을 펼치며 수원시 보육·가정양육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