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구리 청년층 채용박람회
28일 구리 청년층 채용박람회
  • 구리=이양로기자
  • 승인 2018.06.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우수 구인업체 참가 현장서 면접
지난 4월 제1회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구리=이양로기자] 구리시는 채용업체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층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구리시체육관에서 ‘2018년 구리시 청년층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가 경기도와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청년층의 구직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리시 인근의 20개 우수 구인업체가 참가하고 사전 모집한 구직자에 대하여 직업상담사와의 심층상담을 실시하여 채용률 제고를 꾀하는 등 내실 있는 채용박람회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병행하며 구직자들의 긴장감 해소를 위해 면접 메이크업, 취업 타로카드 등의 부대행사와 면접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년층에게 모의면접의 기회도 제공한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구직자에 대해서는 27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으며 참여업체 및 모집직종 등은 구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일자리센터(031-550-2317~20)로 문의하여 안내받으면 된다.
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채용박람회 당일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서비스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소규모 채용 행사를 통한 구인업체와 구직자간의 취업 매칭을 활발히 추진하여 구리시 청년취업률 향상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