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LOY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8.06.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과제빵 전문학교 중 디저트 분야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이 하계 방학을 맞아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자격증 특강을 진행한다고 13일 전했다.

교수의 지도하에 제1디자인 캠퍼스에서 이뤄지는 자격증 특강은 한국 기술자격검정원에서 시행하는 검정시험 합격을 목표로 이론과 실기 분야로 나눠져 진행된다.

디저트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은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발효과정을 거치지 않는 케이크와 과자 등의 제과작업 실습 특강과 제조이론,재료과학,영양학,식품위생학 등이 포함된 필기시험에 대비하는 이론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자격시험 강의는 르꼬르동 블루 유학파로 현대 백화점 디저트 시즌 메뉴 및 브랜드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디저트 케이터링,카페 컨설팅 등 슈가케이크 전문가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홍여주 교수가 지도를 맡았다.

현재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디저트제과제빵과정은 일본 외식경영전문 매거진인 월간 외식경영에 요리와 디저트,식음료 등 외식산업 분야에서 미국의 CIA와 코넬대학,독일의 마에스타,일본의 도쿄 대학원과 함께 해외 명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이 학교는 타 교육기관의 호텔제과제빵학과와 다르게 호텔식 제과제빵 테크닉은 물론 아티장 스타일의 제빵,디저트 플레이팅,쇼콜라티에,슈가아트,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서양 디저트, 일본의 화과자와 한국의 전통 병과까지 폭넓은 교육을 통해 디저트 아트 전문교육기관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 학교는 일본 동경제과학교와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이탈리아 IFSE 등 세계 유명디저트학교와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선진 디저트 문화와 트렌드,기술 및 노하우를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모집 일정 및 전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