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디저트 산업 전문가 양성
서울현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디저트 산업 전문가 양성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8.06.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디저트 관련 매출이 증가하면서 백화점, 대형마트 등 디저트 매장 확보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편의점에서는 젊은 소비층의 입맛과 주머니 사정을 만족시키는 착한 디저트로 떠오르며 매출이 작년 대비 235.6%를 기록하며 급증하는 추세이다.

이처럼 수요가 증가하는 디저트 산업의 호황에 발맞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제과제빵전문학교, 제과제빵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가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은 디저트 산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현재 프랑스 제과제빵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고 전체 교육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케이크 데코레이션, 제과제빵, 푸드스타일링 등 다양한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현대 관계자는 “현재 3master과정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개인별 스펙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과정은 최고 퀄리티의 실습수업을 통해 초콜릿마스터, 디저트마스터, 공예마스터와 더불어 전국 규모 공모전 및 대회수상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학교는 방학기간마다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자격증 특강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푸드스타일링 2급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