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솔선
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솔선
  • 광명=이재순기자
  • 승인 2018.06.1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생신잔치로 온정 나눠
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가 관내 거주 국민기초수급자 어르신의 생신잔치를 마련하고 함께하고 있다.

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8일 관내 거주 국민기초수급자인 이모(82) 어르신에게 생신잔치를 열어줬다.
동 누리복지협의체가 운영하는 ‘어르신 생신잔치’ 사업은 독거어르신에게 훈훈한 가족애와 이웃사랑을 전하기 위해 올해 특성화 사업으로 기획되어 지난 1월부터 진행됐다.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미역국, 불고기, 잡채 등 잔치 음식을 만들어 생신상을 차리고 함께 축하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생신잔치 주인공인 이모 어르신은 “자녀들과 단절상태로 연락조차 되지 않는다”며 “미역국과 떡케이크 등 정성스럽게 생일상을 차려주고 생일을 따뜻하게 챙겨줘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많은 음식을 준비하지는 못했지만 함께 생신을 축하하며 어르신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게 된 것 같아 행복하다”며 ”어르신이 오늘처럼 항상 행복한 미소를 간직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고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산2동 누리복지팀은 신속한 사례개입과 자원 연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체계를 토대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