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본격 착수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본격 착수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8.05.2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1억 투자 2020년 완공 예정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건립이 시작된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조감도.

오산시는 지난 5월 초 시민회관 내 수목 철거를 시작으로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본격 착수했으며 6월부터는 시민회관 및 오산문화원 건축물 철거를 시작해 10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시는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과 관련해 지난해 4월부터 공모를 거쳐 문화 및 체육활동 기능을 두루 갖출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해 왔으며 운영자 및 전문가단 회의는 물론 국내외 유사시설 견학 등을 추진해 왔다.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구)시민회관 부지에 약 4000평 규모로 건립되는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는 국비(체육진흥기금) 181억원을 포함해 총 421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될 예정이다.
지상 4층 건물에는 배구, 농구, 배드민턴 등의 실내스포츠와 컨벤션(약 2300석) 기능을 겸하는 다목적체육관과 피트니스 시설, 문화강좌 등을 운영할 수 있는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또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고 노약자들의 이용편의를 위해 녹색건축 인증 및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민회관은 1983년 인구 4만명의 시민을 위해 건축되어 시민들의 체육시설 공간으로 활용되어 왔으나 현재는 인구 22만명에 비해 규모가 작고 비좁은 주차공간과 노후화된 시설 등으로 시민 불편이 이어져 왔다”며 “오산복합문화체육센터가 완공되면 문화와 체육 기능이 공존하는 관내 최고의 스포츠·문화 시설로 거듭나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