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월 1회 ‘사랑의 빵 만들기’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월 1회 ‘사랑의 빵 만들기’
  • 구리=이양로기자
  • 승인 2018.05.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빵’을 만든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구리시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유자)는 관내 한양요리제빵직업전문학교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랑의 빵 만들기’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정과 사랑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제2탄으로 준비한 사업이다.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 함오돈 위원의 제빵 재능기부와 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이유자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들이 반죽부터 포장까지 직접 빵을 만들어 관내 저소득 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의 빵 만들기 사업’을 매월 1회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비는 협의체 자체 사비와 기부금 모집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단체 회원들의 자율 참여 및 협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 사업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유자 위원장은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초기단계로 아직까지는 여러 방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지만 앞으로 더욱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부터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사업’을 추진 중으로 매월 어르신 32명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