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연구원 설성경 이사장 취임
아시아문화연구원 설성경 이사장 취임
  • 수원=우영식기자
  • 승인 2018.05.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기·열정 합쳐 도약” 강조
사단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이 스승의 날인 15일 수원 해우재 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설성경 이사장 취임식을 갖고 한자리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수원=우영식기자] 사단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이 스승의 날인 15일 수원 해우재 문화센터 세미나실에서 설성경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설 이사장은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로 재직 중으로 그동안 국학연구원 원장, 강진 다산실학연구원 원장, 남해유배문학과 명예관장, 미래문화인재연구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용국 아시아문화연구원장은 “인생의 스승이신 고(故) 심재덕 시장과의 추억이 깃든 해우재에서 학문의 스승이신 연세대학교 설성경 명예교수님을 이사장으로 모시는 뜻 깊은 자리”라며 “두 분과의 소중한 만남과 인연을 기리며 아시아문화연구원의 미래를 열어가는 취임식에 격려와 응원으로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은 2005년 경기전통문화연구소로 출발하여 2009년 사단법인 동아시아전통문화연구원 설립, 2016년 아시아문화연구원으로 법인명 변경의 과정을 통해 ‘평화롭게 상생하는 아시안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사업들을 펼쳐왔다. 
설 이사장은 “그간의 경륜·경험과 김용국 원장의 패기·열정이 합쳐져서 아시아문화연구원의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