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따뜻한 위로의 손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따뜻한 위로의 손길
  • 이성훈기자
  • 승인 2018.04.17 09:47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3000여명 새 생명 사랑 걷기대회 참가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주한 외교관 등 1만3000여명의 참가자들이 지구촌 이웃을 돕기 위해 힘차게 걷고 있다.

(경기도민일보=이성훈기자)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이 웃음 가득한 푸른 물결로 넘실거렸다. 
지난 15일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와 재단법인 국제WeLoveU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세종병원,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후원하는 ‘제19회 새 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1만3000여명의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했다. 주한 요르단 대사, 스페인 대사, 멕시코ㆍ볼리비아ㆍ이라크 공관차석을 비롯한 19개국 외교관들도 가족 행복을 돈독히 하고 지구촌 곳곳의 어려운 이들을 돕는 사랑 행렬에 동참했다.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등 각계 인사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위러브유는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국내 복지소외가정과 다문화가정 115세대에 의료비 및 생계비를 지원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온두라스, 인도, 파키스탄, 라오스, 몽골, 네팔, 캄보디아, 가나, 콩고민주공화국, 가봉, 베냉, 우크라이나 등 해외 20개국에 교육시설ㆍ물품 및 교육활동도 지원한다.
오전 10시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의 깜찍한 축하공연과 마칭밴드의 힘찬 연주가 행사 시작을 알렸으며 김병찬 아나운서가 1부 개회식 사회를 맡았다. 그는 “꽃피는 봄날,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모인 여러분의 마음이 국내를 넘어 해외 20개국에 전해져 지구촌 가족들의 마음에도 사랑을 꽃피우게 될 것”이라며 분위기를 돋웠다.
장길자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리에 함께한 내빈 및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시련을 겪을 때 잡아주는 손은 삶의 희망을 갖게 하고 삶에 지쳐 의욕을 잃었을 때 잡아주는 손은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찾게 해 준다”며 어려운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 나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축사에 나선 이배근 아동학대협회장은 “이곳은 16년 전 전 세계에 붉은 열정을 각인시킨 역사적인 장소”라고 행사가 열린 월드컵공원을 소개하며 “바로 그해 남산에서 어머니의 사랑으로 온 세계에 희망을, 인류에게 행복을 전하기 위한 사랑의 가족걷기대회가 역사적 첫걸음을 내디뎠다”고 회상했다. 
아울러 “티 없이 맑고 순수한 사랑이 모든 곳에 희망을 밝히며 해를 거듭할수록 꺼지지 않는 불길이 되어 지구촌 구석구석을 비출 것”이라고 위러브유의 범세계적 활동에 응원을 보냈다.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는 축사를 통해 “우리 모두는 지속가능한 세상, 어느 아이도 소외되거나 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절망 속에서 살아가지 않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이번 행사의 뜻을 되새겼다.
장길자 회장의 출발 선언으로 본격적인 2부 걷기대회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평화광장을 출발해 평화의 공원 산책로와 난지 연못을 지나 다시 출발 지점으로 돌아오는 1.68㎞의 코스를 걸으며 가족과 친구, 이웃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회원들은 맑고 청명한 날씨에 봄바람을 타고 꽃잎이 흩날리는 화사한 길을 걸으며 봄의 정취를 만끽했다. 
부대행사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위러브유 대학생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 페이스페인팅과 가족사랑 포토존은 참가 가족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 2018-05-08 07:25:18
따뜻한 위로의 손길이 참 아름답습니다

봄나들이 2018-04-19 23:01:43
행복한 봄에 정말 봄바람 같은 좋은 소식이네요~ 저도 가족과함께 참여해 보고 싶어지네요^^

우리엄마딸 2018-04-19 22:53:54
따뜻한 소식으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네요~^^

봄바람 2018-04-19 22:42:37
아름다운 행사입니다.

행복 2018-04-19 22:34:19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새생명 사랑 걷기대회가 있었네요
저도 참가하고 싶은 행사인데.
앞으로도 계속 행복을 전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