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회의
연천군,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 회의
  • 연천=김준호기자
  • 승인 2018.04.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향식 벗어나 사회적 가치 실현
연천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혁신담당자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연천=김준호기자] 연천군은 16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정부혁신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혁신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조혜형 기획감사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문재인정부의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 기조에 맞춘 연천군의 실행계획을 수립하고자 실과소, 직속기관, 읍·면 주무팀장들에게 정부혁신 추진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정부에서 확정한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의 방향을 공유하고 이에 따른 군의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하고자 관련 부서 팀장 30여명이 참석했다.
정부혁신 추진의 3대 전략인 ‘사회적 가치·참여와 협력·신뢰받는 정부 구현’의 기조에 맞춰 재정, 조직, 인사, 성과평가 등 행정 전반에 걸친 혁신을 포함한 연천만의 특화된 과제를 발굴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군의 특성에 걸맞은 정부혁신 실행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기존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신규 사업 위주로 주민체감도가 높은 사업을 발굴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특히 하향식 혁신 방식을 지양하고 내부 직원 및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룰 수 있는 정부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조 기획감사실장은 “기존의 하향식 시달 방식에서 벗어나 군민과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추진과제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