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중앙도서관, ‘시민서평단’ 양성 과정 진행
안산 중앙도서관, ‘시민서평단’ 양성 과정 진행
  • 안산=김성균기자
  • 승인 2018.03.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심화반으로 나눠
안산시 중앙도서관이 성인 서평글쓰기 수업 ‘시민서평단 양성 과정-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안산=김성균기자]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우호덕)은 4월부터 9월까지 성인 서평글쓰기 수업 ‘시민서평단 양성 과정-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중앙도서관은 지난해부터 안산시민들이 읽고 우리 이웃에게 직접 책을 권한다는 의미에서 시민서평단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과정을 확대해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기초반은 시민서평단 2기 신규 과정으로 서평 쓰기가 처음이거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싶은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심화반은 서평을 써본 적이 있거나 글쓰기에 자신이 있는 사람들, 시민서평단 1기 수료생 등을 대상으로 수필가이자 독서토론강사인 신현미 작가가 진행한다.
이와 함께 8월23일과 30일에는 2회에 걸쳐 필명 ‘로쟈’로 유명한 서평가 이현우의 서평특강도 예정돼 있다. 특강은 시민서평단이 아니더라도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과정에 꾸준히 참여한 시민들의 서평은 서평집으로 묶어 출간되며, 이렇게 출간된 서평집은 책으로 배포되어 안산시민들에게 책을 추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해는 ‘책, 안산시민이 안산시민에게 권하다’라는 서평집이 발간됐다.
접수는 20일 오전 9시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iansan.net)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31-481-38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