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옥외광고물 업무평가 우수기관
인천 동구, 옥외광고물 업무평가 우수기관
  • 구봉회기자
  • 승인 2018.02.1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 표창 수상의 영예 안아
동구민들이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일제정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옥외광고물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불법 유동광고물 주민수거보상제 실시 △불법 고정광고물 자율정비 지원 사업 △실버 불법 광고물 정비단 운영 △도로변 불법 광고물 정비 △민관 협동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점검 △불법 광고물 추방 캠페인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등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주민들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지 등을 수거하면 일정액을 주민들에게 돌려주는 불법 광고물 주민수거보상제 사업의 성과가 인천시의 다른 구에 비해 월등히 높았으며, 이에 따른 보상금 지급 액수도 타 구에 비해 최고 2250만원 이상 높아 인천시 평가에서도 동구가 1위를 차지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은 깨끗한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불법 광고물을 신고·정비하고 올바른 옥외광고물 정착을 위해 협조해 준 주민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