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노인회 임원들과 신년 간담회
의정부시, 노인회 임원들과 신년 간담회
  • 의정부=고춘이기자
  • 승인 2018.02.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섬김 행정 애로 청취
안병용(왼쪽 첫 번째) 의정부시장이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임원들과 신년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의정부시가 13일 노인복지 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지역 어르신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하고자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이만수) 임원들과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날 2018년도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방안과 부족한 경로당 신규 확충 등을 위해 의견을 나누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만수 지회장은 “의정부시 노인복지사업에 노인들의 의견을 존중해 주고 반영하기 위해 고민하고 애쓰시는 시장님과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은 물론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안 시장은 “어르신들의 연륜에서 묻어나오는 다양한 경험과 지혜로 노인복지를 선도하는 역할을 해주셔서 우리 지역의 노인복지 시책을 펼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 가까이에서 여쭙고 소통하는 섬김 행정을 다짐하며 백세시대에 걸맞은 노인복지를 실현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2018년도 경로당 운영 난방비 등으로 10억1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신곡1동 자연부락의 경로당 신규 확충과 가능1동 북부 경로당 등 2개소를 재건축하고 224개소의 경로당에 대하여 최고 1억원의 손해배상책임보험을 가입, 만65세 이상 수급자 1368명의 기초연금과 만85세 이상의 어르신 3715명에게 장수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오는 3월부터는 43개 사업 2144명의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7개 기관을 통해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