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경기도 주택행정 최우수기관
부천시, 경기도 주택행정 최우수기관
  • 부천=백성기기자
  • 승인 2017.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부터 3년 연속 기관표창

[경기도민일보 부천=백성기기자] 부천시는 올해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15년부터 3년 연속 기관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고 7일 밝혔다.
주택행정 평가는 도내 지자체 주택 분야 사업의 추진성과를 분석·공유하고 주택행정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경기도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민관 합동평가반이 11월2일부터 10일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는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시책 추진 등 4개 부분에 대해 이뤄졌다.
시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아파트 주차장·놀이터·산책로 공유정책, 관리비 운영의 투명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한 비의무관리 대상 단지 외부회계감사 지원, 공사·용역 분야 전문가 자문을 제공하는 ‘공동주택 관리지원단’ 운영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동주택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동주택 정보나눔터’ 홈페이지 운영, 공동주택 전자투표 모바일 앱 지원, ‘한밤에 찾아가는 아파트 교실’ 운영, 공동주택 관리 아카데미 교육 실시, 저소득 소외계층 리모델링 사업 등 다양한 시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양완식 공동주택과장은 “앞으로도 행복한 주거환경 조성에 힘쓰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시책들을 발굴해 올바른 공동주택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