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광명시장, 한성대학교 방문 대학생 특강
양기대 광명시장, 한성대학교 방문 대학생 특강
  • 광명=이재순기자
  • 승인 2017.12.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한성대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실시한 후 대학생들과 파이팅을 하고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년일자리’를 주제로 대학생과 소통행보를 시작했다. 
양 시장은 6일 ‘양기대 시장의 공감·소통 시리즈’의 첫 번째로 한성대학교를 방문해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하는 노동환경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에 대응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특강은 공감·소통이라는 주제에 맞춰 강의는 최소화하고 질의응답시간을 늘려 양 시장과 대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년일자리뿐 아니라 광명동굴, 유라시아 대륙철도 프로젝트 등 그간 양 시장이 추진해 온 혁신과 상생의 성과를 놓고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양 시장은 “청년을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이 시대의 가장 큰 과제”라며 “청년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 허심탄회하게 한 이야기들을 정책에 반영해 양질의 청년일자리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양기대 시장의 공감·소통 시리즈’는 9일과 13일 오후 5시에 숭실대학교와 동국대학교에서 이어진다. 
한편, 양 시장은 올해 초부터 경기대, 성균관대 e-MBA, 수원대, 평택대 등에서의 특강을 통해 광명동굴 개발 성공사례를 비롯한 광명시의 도시 성장 전략을 소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