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생방송 오늘저녁’ 전주 비빔빵, 강릉 만두전골 무한리필, 인천 곱창전골, 통통페스티벌, 한강몽땅여름축제, 일산 고등어회, 목포 가볼만한곳, 산낙지 맛집, 한옥호텔 영산재, 숙박숙소펜션
황지연 기자 | 승인 2017.08.11 18:23

‘생방송 오늘저녁’에 강릉 만두전골 무한리필, 인천 곱창전골, 전주 비빔빵, 화진포 해수욕장 통통페스티벌,  한강몽땅여름축제, 일산 고등어회, 목포 가볼만한곳, 유달산, 산낙지 맛집, 한옥호텔 영산재  숙박숙소펜션 등장한다.

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에는 끓일수록 진한 맛 강릉 만두전골 무한리필, 인천 곱창전골, 한강 몽땅 여름축제, 화진포 해수욕장 통통페스티벌, 등 축제와 함께하는 똑똑한 여름 나기, 바다가 차린 건강한 한상! 고등어 회, 전주 비빔빵 마음부자의 연 매출 10억 원 달성기!, 목포 가볼만 한 곳, 맛집, 한옥호텔 영산재 숙박숙소펜션을 찾아 떠나는 급작스럽게 떠나는 맛 기행이 전파를 탄다.

‘아싸1%’  강릉 만두전골 무한리필, 인천 곱창전골 

오락가락 내리는 비와 끝나지 않는 무더위! 변덕스러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칠 때 생각나는 음식! 뜨끈한 국물이 일품, 끓일수록 진한 맛이 우러나는 전골이 오늘의 주인공! 먼저 찾은 곳은 얼큰한 ‘만두전골’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데. 사장님이 직접 빚어 손맛 가득한 만두는 통통함과 쫄깃함이 특징! 그 맛을 위해서는 ‘이것’이 꼭 필요하다는데! 강릉 시내에 소문 자자한 만두전골의 비법은 무엇일까?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쫄깃한 곱창과 시원한 국물이 환상조화를 이루는 ‘곱창전골’을 맛볼 수 있는 곳! 매콤한 맛은 물론 입 떡 벌어질 정도의 푸짐한 양은 손님들 사로잡기에 충분하다는데. 특히 한 입 먹으면 바닥 드러낼 때 까지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국물이 가장 인기! 과연 그 국물 맛 내는 사장님의 특별한 비밀은? 대한민국 속의 1% 맛 집. 그 안에 숨은 1% 비법을 전격 공개한다.

‘이번 주 콕’ 화진포 해수욕장 ‘통통페스티벌’,  한강 몽땅 여름축제

연일 이어지는 폭염! 더위를 잊게 만드는 여름 축제들을 만나보자. 매년 피서객들로 가득하다는 고성 화진포 해수욕장,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한 이곳에서 ‘통일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통(통일음악회) 통(통기타콘서트) 페스티벌’. 통기타를 대표하는 가수들의 연주회를 비롯하여 통일을 염원하는 다양한 행사들도 펼쳐졌다.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 한강에서도 축제가 열리고 있다. 수천 년부터 우리 선조들의 피서지였던 한강을 되돌아보자는 의미로 개최된 <한강 몽땅 여름축제 2017>. 오는 21일까지 이어지는 축제에선 즐거운 물놀이, 민속놀이, 헌책 도서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더위에 지친 시민들을 반기고 있다는데! 무더위 싹~ 날려버릴 여름 축제 현장 속으로 찾아 가 보자.

‘자연의 맛’ 바다가 차린 건강한 한상! 일산 고등어 회

자연이 선물한 진기한 맛! 싱싱한 남해 바다의 맛을 전해줄 주인공 '고등어'!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가 많아, 아이들 두뇌 발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어 주부들 식단의 단골 재료로 쓰이는데. 오늘은 고등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식을 만나러 떠나본다. 그동안 남도 바닷가 근처에서만 즐길 수 있다고 알려진 '고등어 회'! 이젠 수도권 근교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경상남도 통영 욕지도에서 국내 최초로 고등어 양식에 성공하면서, 살아있는 상태의 고등어를 전국으로 이송할 수 있게 된 것! 고소하고~ 탱탱한 자연의 맛을 담은 고등어 회, 맛보러 떠나본다.

‘부자사전’ 전주의 명물 ‘비빔빵’ 연 매출 10억 원 달성기! 

전주의 명물이라는 ‘비빔빵’ 이 빵 하나로 연매출 10억 원을 달성했다? 2014년 문을 연 전주의 한 작은 빵집. 이곳에서 하루에만도 2천여 개 팔린다는 ‘비빔빵’은 각종 채소를 고추장으로 양념해 만든 것. 전주비빔밥에서 착안한 간식이다. 이 독특한 빵을 만든 사람은 바로, 장윤영 대표. 사회복지를 전공하고 각종 사회복지재단에서 10년,

그 후 6년 동안 대학교수로 강단에도 섰던 그녀가 갑작스럽게 빵집을 연 이유는 과연 뭘까? 그녀를 성공으로 이끌었다는 특별한 직원들도 소개한다. 현재 직원 수는 26명. 65세 이상의 어르신과 장애인, 여성 가장 등이 그녀를 돕는다는데-월 매출 8천만 원 중 직원들의 월급만도 5천만 원. 재료비와 각종 세금, 유지비 등을 제외하고 그녀의 몫으로 남는 건 월 2백만 원가량이 전부다. 하지만 돈보다 사람이 먼저라는 ‘마음부자’ 장윤영씨! 그녀의 성공 스토리를 따라가 본다.

‘나혼자 간다’  목포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500만 ‘나 홀로族’의 시대. ‘혼행족’을 위한 여행가이드, 나 혼자 간다! 대표 여름휴가지 부산으로 떠나기로 했던 임현주 아나운서. 예고 없던 태풍 북상으로 인해 모든 스케줄이 취소되고 마는데- 그녀가 급작스럽게 선택한 여행지는? 바로 동쪽 끝에서 서쪽 끝인 전남 목포. 매력적인 남도 맛을 찾아 떠난다!

산낙지, 낙지전, 호롱구이, 낙지 초무침, 연포탕을 차례로 즐길 수 있는 낙지정식과 부드러운 꽃게 살만 발라 매콤한 양념에 무친 꽃게 살 비빔까지 맛보는데- 든든히 먹었다면 신나게 즐길 차례! 부산에서 못 탄 요트의 아쉬움을 달래러 간 곳은 목포에서 가까운 수상레저타운! 보트 타고 바다를 질주하며 무더위 싹~날린다는데- 쉴 새 없이 맛보고 체험한 임현주 아나운서.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소품카페에서 만드는 팔찌부터 고즈넉한 한옥호텔 에서 즐기는 여름밤의 낭만까지- 여행 속 힐링도 놓치지 않았다고 한다. 과연 그녀의 목포 여행은 어땠을까? 

강릉 만두전골 무한리필, 인천 곱창전골, 전주 비빔빵, 화진포 해수욕장 통통페스티벌,  한강몽땅여름축제, 일산 고등어회, 목포 가볼만한곳, 유달산, 산낙지 맛집, 한옥호텔 영산재  숙박숙소펜션이 소개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11일 오후 6시 10분 MBC 방송.

[생방송 오늘저녁 8월 11일 (금) 방송정보]
 
1. 이번 주, 콕!

△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 2017.07.21.(금)~2017.08.20(일)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2. 아싸 1%

△ 맛조은곱창 : 인천 남구 제일로 37번길 9-1
△ 가마솥 소머리국밥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469번길 9-2

3. 부자사전

△ 천년누리 베이커리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현무3길 91

4. 자연의 맛

△ 제주하영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동국로 157

5. 나 혼자 간다-목포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 유달산 :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산27-1
△ 학교종이 땡땡땡 :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399-36
△ 송학낙지회관 :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971-1
△ 남악 수상레저타운 :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청호리
△ 한옥호텔 영산재 :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나불외도로 126-17
△ 갓바위 : 전라남도 목포시 용해동 6-14
△ 해빔 :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 1149-9
△ 더 테이블 : 전라남도 목포시 무안동 1-1
△ 평화광장 음악분수 : 전라남도 목포시 미항로 115

황지연 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96-4  |  대표전화 : 031-2222-112  |  팩스 : 031-2239-338
등록번호 : 경기 가 00029  |  등록일 : 2002년 12월 30일  |  발행·편집인 : 박영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영호
Copyright © 2017 경기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