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발렌시아 김산들 씨, 전기 요금 0원 ‘친자연주의 자급자족’
‘인간극장’ 발렌시아 김산들 씨, 전기 요금 0원 ‘친자연주의 자급자족’
  • 황지연 기자
  • 승인 2017.08.09 07: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극장’ 3부에서는 온 가족의 치과 진료를 목적으로 나온 발렌시아. 산들 씨 가족은 오랜만에 고산마을을 벗어나 도시에서 즐겁게 지낸다.

‘인간극장’에 스페인 발렌시아 작은마을의 유일한 ‘한국 댁’ 김산들(42) 씨와 다섯가족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이번주 KBS 1TV 휴먼다큐 미니시리즈 ‘인간극장-발렌시아에서 온 편지’편은 지난해 7월 방송됐던 스페인 발렌시아의 김산들씨와 남편 후안호 투르 라이게라(44)씨와 3명의 딸 등 다섯가족의 이야기가 앙코르로 전파를 탄다.

8월 9일 방송되는 ‘인간극장’ 3부에서는 온 가족의 치과 진료를 목적으로 나온 발렌시아. 산들 씨 가족은 오랜만에 고산마을을 벗어나 도시에서 즐겁게 지낸다. 그리고 다시 고산 마을 외딴집의 일상이 시작된다.

고립되고 척박한 땅. 산들 씨, 처음 이곳으로 왔을 적에는 외로움에 사무치는 날도 많았다. 그 모습이 안타까워 남편 후안호 씨는 인터넷을 개통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산들 씨는 인터넷을 통해 세상 밖과 소통할 수 있었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산들 씨 가족. 어느 날 가족들이 함께 암벽등반에 나선다.

스페인 발렌시아 주 북서쪽, 해발 1200미터에 위치한 ‘비스타베야 델 마에스트라스고’. 유일한 초등학교 전교생이 11명, 수영장 한 곳, 잡화점 두 곳…빵집 두 개, 인구 200명이 사는 작은 마을이다.

이곳에 유일한 ‘한국 댁’ 김산들(42) 씨가 살고 있다. 인도 여행 가이드로 일하다 여행을 떠난 네팔에서 스페인 남자 후안호 투르 라이게라(43) 씨를 만났고 두 사람은 스페인 고산 마을에 정착했다.

올해로 결혼 14년, 부부에겐 산드라(8), 이란성 쌍둥이 누리아(5), 사라(5)가 있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산들 씨 가족. 어느 날 가족들이 함께 암벽등반에 나선다.

뻥 뚫린 고산 평야에서 보이는 거라곤 하늘과 들판. 2004년 봄, 부부는 지은 지 200년도 더 된 농가를 샀고 5년 동안 직접 무너진 벽과 지붕을 세웠다.

시골 생활의 제1원칙, 친자연주의 자급자족! 이 집에서는 전기 요금 0원, 수도 요금 0원! 전기는 스페인의 뜨거운 태양이, 생활용수는 빗물로 해결한다.

집수리는 물론 맥주와 아이들이 마실 음료수까지도 뭐든지 직접 만든다. 엄마는 빵을 만들고, 아빠는 장작을 팬다. 흔한 돌멩이와 나뭇가지가 장난감이 되는 곳. 세 딸은 나뭇가지로 불 피우는 시늉을 하며 논다.

14년 전, 사랑만 가지고 날아온 타국, 그리고 오지생활. 그러나 인생에 어디 꽃길만 있을까?출산 후 산들 씨는 극심한 외로움에 시달렸고 고산마을 외딴집까지 인터넷이 연결되기까진 거의 3년이 걸렸다.
산들 씨는 소소한 일상을 적어나갔다. 이제는 한국과 미국 한인 잡지에 글을 기고하는 어엿한 작가…그러던 어느 날, 그녀에게 뜻밖의 소식이 전해지는데…

해발 1200미터, 자발적 오지 생활을 선택한 산들 씨 가족이 한국 시청자들에게 보내는 편지! “지금 이 순간, 바로 여기, 오늘의 행복이 있다.”

발렌시아 김산들 씨 집에 인터넷이 들어오고 온 가족이 암벽등반에 나서는 ‘인간극장’ 3부는 9일 오전 7시 50분 KBS 1TV 방송.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비전시승체험단 2017-08-09 14:51:21
카비전시승체험단
모든 차량 6개월무료시승이벤트!

-----------------------------------
★★★★BMW 7시리즈 6개월 무료시승★★★★
k3 , 아반떼, k5, 쏘나타, 그랜져,
제네시스, 그외 모든 차량 선택가능합니다!
-----------------------------------

당첨자분들 후기는 카비전 공식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클릭이 안될시엔 네이버에 '카비전시승체험단'을 검색하세요★

상담&이벤트보기 :goo.gl/jXjtEk
공식블로그 :blog.naver.com/wj8kjtmk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