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부동산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전용 84㎡ 692가구 본격 분양
화성=김삼철기자 | 승인 2017.06.01 16:51

녹지공간과 연계한 친환경적인 공간

송산그린시티 개발로 미래가치 기대  
사진=전용 84㎡ 692가구로 구성된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금강주택은 2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EAB-7블록에 짓는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9개 동, 전용 84㎡ 총 692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남향 판상형으로 설계되어 조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통풍에 유리한 3면 개방형에 4베이~4.5베이의 광폭설계도 적용돼 공간 활용도 역시 우수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수자원공사가 조성하는 사업지구로 화성시 송산면, 남양동 시화호 남측 간석지 일원 총 55.86㎢ 규모의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총 6만여 가구, 15만여명을 수용할 신흥 주거지로 조성 중에 있으며 주거레저문화를 결합한 해양생태도시로써 향후 수도권 서해안 벨트의 중심으로 발전이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뛰어난 내부 설계와 함께 지구 내에서도 중심입지에 자리 잡아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일단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주택형은 A타입(194가구), B타입(324가구), C타입(174가구) 등 세 가지로 구성되어 생활방식 및 선호도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전체 조경 및 외부공간에 대한 세심한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내 주차공간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며 주변 공원 및 하천과 연계한 녹지공간 조성으로 주거 쾌적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입지 역시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산그린시티는 공원녹지 비율이 약 49%로 일산이나 판교 등 기존 신도시가 평균 21%대의 녹지율을 보이는 것에 비해 약 2배 이상 높은 수준을 갖추었다.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구 내에서도 생태주거 생활권인 동측지역에 자리 잡아 쾌적성이 뛰어난 데다 단지 서측으로 대형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북측으로는 어린이공원과 보행자도로가 계획되어 자연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 단지 남측으로는 시화호화 연결되는 하천이 자리 잡아 주거선호도가 더욱 높을 예정이다. 해당 하천은 주변 근린공원 및 녹지공간과 연계해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될 뿐만 아니라 수변공원 등도 계획되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 여기에 주변으로 공룡알화석지와 안산갈대습지공원, 시화호, 세계정원가든(예정)도 위치해 즐길거리도 많다.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 서측으로 상업시설 부지가 줄이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관련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며 주변으로 파출소 등 관공서도 가까이 들어설 예정이다. 2018년 초에는 주변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도 개교 예정이라 입주 즉시 학교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시흥~평택간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안산과 송산그린시티를 이어줄 송산교와 시화교가 올해 말 개통될 예정으로 개통 시 그동안 시화호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지던 안산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여기에 부천~시흥~안산을 연결하는 소사원시선이 2018년 개통 예정이며 안산·시흥시청~여의도(43.6㎞) 구간을 연결하는 신안산선(2023년), 충남 홍성~경기 화성 송산을 잇는 서해복선전철(2020년)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송산그린시티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수자원공사는 2018년부터 자동차 관련 첨단산업지구로 구성되는 남측지역의 용지를 공급할 예정으로 자동차 제조업체 등이 순차적으로 입주하며 직주근접성은 더욱 높아진다. 
이어 마린리조트 등 관광ㆍ레저와 주거가 함께 개발되는 서측지역까지 개발 완료 시 자족도시로써의 면모를 갖춰 주택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송산그린시티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1899-5733

 


화성=김삼철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96-4  |  대표전화 : 031-2222-112  |  팩스 : 031-2239-338
등록번호 : 경기 가 00029  |  등록일 : 2002년 12월 30일  |  발행·편집인 : 박영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영호
Copyright © 2017 경기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