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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시민과 행복한 소통방법 설명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17.04.02 16:08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통가락 장단에 맞춰 시민과 호흡하기’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한 후 한자리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는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남양주유기농테마파크 다목적회의실에서 인허가 등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통가락 장단에 맞춰 시민과 호흡하기’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오전에는 CS 서비스 마인드 과정으로 불만민원 응대 시 자기감정 및 상대의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과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응요령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었으며 오후에는 해설이 있는 전통민요 공연시간으로 우리 전통가락 속에 녹아있는 선조들의 심정을 되새겨보며 민원인과 소통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아주는 요령과 더불어 시민과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남양주=이양로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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