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 김영천기자
  • 승인 2016.12.20 12: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희망 나눔 2만명 동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제17회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1부 기금 전달식에서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수혜자 가족에게 기금 증서를 전달하며 따뜻한 위로의 마음을 건네고 있다.

장길자 회장, 위로의 손길과 메시지 전해 

저물어가는 2016년을 보내며 어머니의 사랑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뜻 깊은 콘서트가 열렸다. 

지난 18일 글로벌 복지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약칭 위러브유)가 개최한 ‘제17회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 
국내 최초 실내 야구경기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행사에는 주한 요르단 대사를 비롯해 이집트, 불가리아, 페루, 튀니지,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나이지리아 등 20개국 외교관 가족 6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계, 의료계, 문화계, 체육계 등 각계각층 인사들과 위러브유 회원들, 더불어 이번 행사의 수혜 가족 등 2만명가량이 참석해 기쁨과 희망을 함께 나눴다.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응원을 아끼지 않은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정성과 손길이 없었다면 오늘 이 자리도 이처럼 아름답게 빛나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2016년은 근심이 많은 해였지만 2017년 새해에는 모든 절망이 희망으로, 모든 슬픔이 기쁨으로, 모든 분노가 미소로 바뀌는, 모두가 행복하고 희망찬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의 개회사는 다사다난했던 2016년을 함께 보낸 모든 이들에게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하는 위로와 격려였다.
위러브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정, 위기가정에 의료비와 생계비를, 에콰도르와 칠레, 파라과이, 미얀마, 베트남 등 각국에는 교육시설 및 생필품을, 심장병ㆍ희귀병ㆍ난치병 어린이에게는 의료비를 지원했다.
해외 수혜 국가와 국내 수혜 가정들에게 기금 증서를 전달하는 1부 행사 분위기는 훈훈함 자체였다. 장 회장은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라며 수혜자들에게 포근한 이불과 함께 위로의 손길을 건넸고 객석에서는 따뜻한 응원의 박수가 울려 퍼졌다.
이어진 콘서트의 열기는 시작 전부터 뜨거웠다. 행사 수 시간 전 이미 참가자들의 행렬이 길게 늘어섰고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려는 이들은 금세 드넓은 고척스카이돔을 가득 메웠다. 
탤런트 김성환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콘서트 때는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 함성이 돔구장을 들썩이게 했다. 캄캄한 밤을 비추는 수많은 별빛처럼 고척스카이돔에는 2만여명의 사랑의 불빛이 은하수처럼 펼쳐졌다.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의 ‘앞으로 앞으로’에 이어 뮤지컬배우 김호영이 재치 넘치는 입담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식했다. 김제훈, 이승훈, 김종환과 그의 딸 리아킴, 윤태규, 구창모, 정수라 등 카리스마 넘치는 가수들이 사랑의 콘서트를 더욱 빛나게 했다. 
피날레를 장식한 가수 정수라는 “해마다 12월이 되면 기다려지는 무대”라며 “많은 활동으로 동참하지는 못했으나 이 무대에 서는 것만으로도 늘 함께한 것 같은 따뜻한 느낌”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 생명 사랑의 콘서트’는 위러브유가 심장병 어린이와 희귀ㆍ난치병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어린이들을 돕고자 시작한 행사다. 갈수록 함께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소년소녀가정 및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외국인 재해근로자, 다문화가정은 물론 각종 재난과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을 겪는 세계인들로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위러브유는 의료ㆍ생계비 지원, 긴급구호활동은 물론 물 펌프 및 정수시설 설치, 교육시설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의 손길을 건네 왔다.
타인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사랑을 베푸는 위러브유의 나눔 행보가 각박한 세대에 희망의 메시지가 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름드리 2017-07-27 23:53:36
위러브유 넘 멋진 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