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혼합현실 방문객들 탄성, ㈜아이엠알솔루션즈 상상력 자극 새 장
융합·혼합현실 방문객들 탄성, ㈜아이엠알솔루션즈 상상력 자극 새 장
  • 김삼철기자
  • 승인 2016.11.0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알솔루션즈 오정림(가운데) 대표와 이용범(오른쪽부터 두 번째) 공학박사, 홍택(오른쪽) 부회장.

글로벌 도시 디지털 혁신의 비전 공유 및 도시문제 현안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서울 호주 덴마크 정부 및 기업 관계자들의 스마트시티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주제로 패널토론을 하며 세상을 바꾸자는 컨퍼런스가 서울 개포 혁신파크 열림관에서 지난달 28~29일 열린 가운데 디지털 아트 전시관과 체험관을 통해 방문객들의 오감과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하는 가상현실(VR;Virtual Reality),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융합현실(MR;Mixed reality)을 선보였다.
가상현실은 사용자를 둘러싸고 있는 현실을 차단하고 입체영상을 통해 가상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데 영화 매트릭스라고 알면 쉽다.
증강현실은 현실이라는 무대에 가상의 물체를 입히는데, 영화 아이언맨에서 위험한 상황을 인공지능이 아이언맨에게 알려주는 기술이라고 설명하면 이해할 수 있다.
융합현실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합쳐 놓은 것이라고 보면 된다.
방문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아이엠알솔루션즈의 융합현실, 혼합현실(MR)은 많은 방문객들이 탄성을 자아냈는데, 특히 청소년들의 압도적인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더 많은 상상력을 기대하는 장을 열어 호평을 받았다.
방문객 P(19)양은 “가상현실을 통해 공룡을 볼 수 있어서 놀랍다”며 “정말 만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이엠알솔루션즈의 오정림 대표는 “MR이라는 밥상을 차려놓고 보니 아직도 부족한 것들이 태산처럼 보인다. 더 많은 연구를 연구진과 연구하여 실제와 비슷한 리얼리티를 도출하여 디지털시티, 스마트시티의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