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운양지구 리앤포레2차 주목
한강신도시 운양지구 리앤포레2차 주목
  • 김포=김병수기자
  • 승인 2016.02.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용지 비율 낮은 ‘수익형’
한강신도시의 초입인 운양지구에 위치한 리앤포레2차 조감도.

해외 투자은행들이 올 상반기 중 국내 기준금리의 추가 인하를 전망하는 가운데 사상 최저치인 기준금리 1.5%대 초저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채 시중에 떠도는 자금이 신도시 중 상업용지 비율이 낮고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수도권 2기 신도시 상가로 몰리고 있다.
정부가 9·1 부동산 대책을 통해 신도시 및 택지지구 지정을 중단키로 하면서 희소성이 높아진데다 쾌적한 생활환경과 학교, 자연환경 등 잘 꾸며진 도시 인프라 구축으로 많은 인구유입 증가와 더불어 아파트 입주 본격화에 따른 소비층 형성으로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신도시 가운데 한강신도시는 상업용지 비율이 1.8%로 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낮다.
탄탄한 수요에 비해 상업용지 비율이 낮아 공급과잉 부담이 줄어 공실 확률이 적으며 선점효과가 있다는 장점도 상가 투자시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대목이다.
한강신도시의 초입인 운양지구에 위치한 리앤포레2차는 대지면적 5358㎡, 연면적 2만3534.55㎡,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교, 일산대교의 인접으로 여의도 20분대, 일산 10분대 진입이 가능한 광역교통망과 연계되어 있고 김포공항과 연결되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도보 1분 거리에 2018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리앤포레2차는 대단위 아파트 소비층의 항아리 상권의 중심, 운양 로데오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복합상가로 CGV 영화관과 한강 생태공원(56만7051㎡) 등 대단위 집객시설이 인접하여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오피스텔 165실의 상주인구의 수요와 더불어 236대의 넉넉한 자주식 주차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상가 이용 고객의 불편함 없이 주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은 주변 상가들에 비해 상가 활성화에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또한 특화되고 효과적인 가족테마형 업종 배치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리앤포레2차는 이미 분양에 성공한 리앤포레1차(오피스텔 114실, 복합상가)와 마주보는 3면 코너 복합상가로 유동인구 동선의 중심인 메인 상권(핫 플레이스)에 위치하고 있어 각종 호재와 함께 향후 시세차익도 노릴 수 있는 점은 빠질 수 없는 투자의 핵심 포인트다.
올해 11월 준공 예정으로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이 말하는 투자 성공 요소인 입지, 유동인구, 배후수요, 교통을 모두 갖춘 실속 있는 알짜배기 투자처로 많은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문의. 031-981-1524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