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주말 경기·인천여행
한파주의보! 인천구월동맛집 ‘맛잡이해물천지’ 뜨끈한 ‘해물조개전골’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6.01.12 10:47
이미지제공: 배강우작가


[경기도민일보 온라인뉴스팀] 추운 겨울날씨에 인천구월동맛집 ‘맛잡이해물천지’가 뜨끈한 해물전골 요리로 주목받고 있다.

한파가 몰아치는 대한민국, 따뜻한 겨울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옷깃을 여미고 몸을 움츠리게 만드는 동장군의 기세에 아무래도 긴장된 몸을 녹이는 따뜻한 국물요리가 간절해진다.

그중에서도 보글보글 끓여가며 먹는 전골은 끝까지 뜨끈한 국물을 즐길 수 있어 겨울철 몸보신 음식으로는 단연 으뜸이다.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위치한 ‘맛잡이 해물천지’에서는 풍성하고 담백한 해물전골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맛잡이 해물천지’의 대표 메뉴는 ‘해물조개전골’이다.

매일 새벽 인천 연안에서 공수 받는 신선한 조개를 아낌없이 가득 채워, 그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조개 15종과 게, 새우, 문어, 오징어 등 총 21가지 해산물이 들어간다. 그야말로 해물을 통째로 담은 맛이 일품이다.

해물조개전골은 싱싱한 해물과 이 집만의 비법 육수가 만나 더욱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의 맛을 자랑한다.

특히 해물요리는 저지방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조개에 포함된 타우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돼 고지혈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맛잡이 해물천지’의 또 다른 메뉴인 ‘문어숙회’는 통으로 나와 남다른 비주얼을 인상적이다.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문어, 그 맛을 오롯이 느낄 수 있어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각종 야채가 담긴 밥 위에 멍게가 가득 올려진 ‘멍게 비빔밥’은 입안 가득 번지는 바다의 향이 일품이다. 밥, 고추장, 김과 함께 멍게를 슥슥 비벼 먹으면 입에서 사르르 녹는 그 맛은 한번 먹으면 자꾸 찾게 된다.

‘맛잡이 해물천지’의 진정웅 대표는 “음식을 낼 때마다 ‘바다를 통째로 넣었다’고 자부할 수 있도록 푸짐한 해산물의 맛을 선보이고 싶다”며 “최상의 신선함과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는 재료만을 엄선해 손님들이 안심하고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이어 “정성을 다하자는 고집스러운 생각으로 음식 그 이상의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잡이 해물천지’는 KBS ‘생생정보’, SBS CNBC TV ‘식객남녀-잘 먹었습니다’에도 소개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부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2015년 1월 종동 ‘맛잡이 해물천지’ 본점을 오픈했다.

경기도민일보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민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화성시 떡전골로 96-4  |  대표전화 : 031-2222-112  |  팩스 : 031-2239-338
등록번호 : 경기 가 00029  |  등록일 : 2002년 12월 30일  |  발행·편집인 : 박영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영호
Copyright © 2017 경기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