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김포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
  • 김포=김병수기자
  • 승인 2015.11.1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발생시 현장대응능력 제고
김포시는 대형 화재발생에 따른 다수 사상자 대처를 위한 2015년 재난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19일 고촌물류창고에서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는 김포시청, 김포소방서를 비롯한 김포경찰서 등 4개 기관이 차량, 장비를 동원하여 상황 전파 및 단계별 초기 대응활동의 순서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훈련을 전개했다.
특히 안전도시 김포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훈련에 임했던 각 기관은 불시 훈련임에도 불구하고 훈련 단계별로 실제 상황과 동일한 대응활동을 함으로써 평시에도 각종 재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번 훈련은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절차 숙달을 통한 통합지휘체계 확립, 재난발생 대응 개인별 임무분담 및 숙지로 신속한 현장대응, 긴급구조대응체계 정립 및 긴급구조통제단장 역할 수행능력 제고 등을 중점사항으로 다룸으로써 재난발생시 인명 및 재산피해에 대한 시민들의 걱정과 염려를 해소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노순호 안전총괄과장은 “김포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일상생활 주변의 위험요소를 목격하거나 발견했을 때에는 지체하지 말고 즉시 재난안전상황실(031-980-2119)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