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과 워크샵의 베스트 마인드 스피치 리더십 센터를 가다.
강연과 워크샵의 베스트 마인드 스피치 리더십 센터를 가다.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15.05.1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과 소통하라!
강연과 워크샵의 대표이자 베스트 마인드 스피치 리더십 센터 홍성현원장

세상과 소통하고 싶습니까?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습니까? 자존감을 높이고 싶습니까?

동기부여 사단 강연콘서트 전국 희망 릴레이 특강에 참여하십시오.

강연과 워크샵의 베마스리 센터 홍성현 원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을 발휘 하기위한 소통의 기본은 바른 마음가짐에서 나오는 바른 생각을 바르게 전달해서 소통하는 거라 말한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되는 걸까? 홍원장의 말을 들어본다.

베마(bema)는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의 말하는 연사가 사용하는 연단을 의미하지만 베스트 마인드 스피치 리더십의 약자이기도 하다. 대중 앞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말의 힘이 전달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말하는 사람이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진정한 리더는 올바른 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사고를 정확하게 표현할 줄 알아야 한다. 스피치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상대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함양이 리더십의 기본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리더는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자신의 말을 행동으로 옮기고 실천하는 리더가 많이 양성 되어야 우리 사회의 미래가 밝아질 것이다. 그래서 베마스피치 과정은 기계적인 스피커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자신 있게 펼칠 수 있는 진정한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1:1 소통 능력이 강화 되어 인간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스피치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능력을 발견하게 되어 자신감과 발표능력이 향상됨을 알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이야기를 발표하면서 긍정적 사고 및 바른 인성이 강화됨은 물론 자아성찰을 통한 마음의 치유를 가져온다. 베마스피치 과정은 재미있는 활동과 실습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하여 자신감과 발표능력을 향상시키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게 된다.

지난 3년간 청주, 제주도, 대전, 인천, 안산, 안양, 서울 등 전국에서 많은 리더들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그 최종 하이라이트인 동기부여 사단 강연콘서트 전국 희망 릴레이 특강을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꿈과 희망을 갖게 해줬다. 이제 그 결과로 신탄진에 있는 KT&G연수원에서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 까지 2박 3일간의 강사 양성 교육을 통해 멀리 대만을 비롯한 전국에 36명의 정예 강사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으로 전국에서 베마스피치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새 인생을 찾게 될 거라 확신한다.

홍성현 원장은 스피치 전문가로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마인드 능력을 향상시키는 베마 스피치기법을 개발하여 누구나 자연스런 스피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또한 웃음과 유머로 사람들의 마음에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행복한 유머동기부여가다. 그는 탁월한 유머감각을 무기로 종횡무진 전국을 누비며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 : 유머 잘하는 사람이 세상을 리드한다.
베마스피치 가 있다.

세상을 밝히는 일에 앞장서겠다는 홍 원장은 함께 이뤄간다는 공동의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경기 도민일보 김예호기자(yeho0145@hanmail.net)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