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포유마불 스파클링 와인
㈜와인포유마불 스파클링 와인
  • 김삼철기자
  • 승인 2015.04.2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서 최대 주목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 스파클링 와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김민재 대표 “세계 애호가에 널리 판매”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열린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 한 해 1억1000만병을 생산해 전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는 최고의 와인 브랜드 스파클링 와인이 주목을 받았다.
술을 마시지 않는 이들도 원하는 좋은 와인은 혀끝에 톡 쏘는 맛을 내는 쇼비뇽 블랑과 감미롭고 부드러운 당도를 자아내는 가르가네가 스파클링 와인(Sparkling Wine)을 꼽는다.
스파클링 와인의 특징은 시큼한 향기와 달리 입안에서 퍼지는 은은하고 스위트한 천연 발포성의 상쾌함 때문에 와인 마니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와인소비량은 4000만병을 육박했다는 와인업계의 말과 이중 스파클링 와인의 재구매율이 매년 10% 이상 늘어나고 있고 국내 와인시장 소비의 트렌드가 바뀌면서 덩달아 ㈜와인포유마불에서 이태리로부터 수입한 스파클링 와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와인포유마불은 스파클링 와인이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 새로운 와인 마니아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증거가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 기간 내내 단연 눈에 띈 시음회는 와인포유마불에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스파클링 와인으로 한 모금을 마신 와인 마니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와인포유마불 관계자는 “와인 주류 엑스포에서 처음 선보인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참여한 호텔 종사자를 비롯 레스토랑 지배인, 와인동호회, 호텔학과 학생, 소믈리에, 주부, 해외 바이어 등 50여명이 손꼽은 와인은 맛과 향, 목 넘김, 뒷맛까지 가장 우수한 스파클링 와인에게 손을 들어주었으며 테이스팅에서 스파클링 와인 맛에 가장 높은 점수를 줘 당당히 1등을 거머쥐었다”고 말했다.
스파클링 와인을 맛본 마니아들은 “사실상 스파클링 와인은 깔끔한 목 넘김과 함께 많이 마셔도 다음날 술기운이 남아있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스파클링 와인과 곁들인 안주로는 해산물, 파스타 등 텍스멕스(Tex-Mex), 인다안 태국식, 중국 사천식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잃어버린 식욕과 신진대사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자신 있게 국내 와인층에 추천하는 매혹적인 모스카토 포도에서 띄는 옅은 볕집갈색과 잊지 못할 과일 향기와 부드럽고 감미로운 풍미의 스파클링 와인”이라며 강력하게 추천했다.
일반인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스파클링 와인 맛 1위로 등극한 ㈜와인포유마불 김민재 대표는 “국내 와인시장은 날로 팽창하고 있지만 기존 화이트, 레드와인에서 벗어난 산뜻하고 맛이 훌륭하며 천연 와인으로 몸까지 생각하는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는 층이 늘고 있다”며 “와인포유마불의 와인은 ‘언제, 어디서나, 함께, 모두 즐겁게’라는 슬로건으로 좀 더 나은 맛과 향, 이제는 건강까지 생각하는 품질이 좋은 와인만을 공급하는데 열정을 쏟고 있고 이번 엑스포 기간에서 재삼 확인됐으며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와인 애호가들에게 널리 판매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주최 측은 “2015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The 13th Seoul International Wines & Spirits Expo)의 이번 엑스포는 ICE, WOSA, WINES FROM SPAIN, 한국와인협회, 한국소믈리에협회, 한국바텐더협회가 참여했으며 독주의 주류에서 벗어나 점차적으로 알코올도수가 8% 이하의 와인을 마시는 이들이 늘고 있고 23일부터 25일 동안 2만여명이 관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국내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스파클링 와인은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 와인코너에 가면 1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패키지화된 제품을 만날 수 있으며 “이젠 와인도 철저하게 건강을 생각할 수밖에 없는 사회적인 풍토가 확산되고 있어 스파클링 와인 한잔에 스트레스를 가볍게 날리는 생활 속 와인 즐기기에 전혀 손색이 없다”고 말하는 김민재 대표 하면 ㈜와인포유마불의 스파클링 와인이 떠오를 듯하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