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靑馬해 백일잔치 가져
2014년 靑馬해 백일잔치 가져
  • 우영식기자
  • 승인 2014.04.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마사회지점, 쌀 소비촉진 홍보
백설기 떡을 만들어 나눠주며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직장인들의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는 신상품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홍보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마사회지점(지점장 김유미)이 10일 마사회 마필관리사 구내식당에서 ‘2014년 청마해 백일잔치’를 통한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직장인들의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는 신상품 ‘소득공제 장기펀드’ 홍보전을 함께 전개했다.
2014년 청마해가 시작된 지 100일이 되는 날인 10일 이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백설기 떡을 만들어 한국마사회에서 말과 함께 생활하는 마필관리사 500여명에게 나눠주었다.
예로부터 한 사람이 태어나 100일이 되는 날에 건강하게 잘 자라준 것에 감사하고 축하하는 날로 정해 흰쌀로 설기떡을 만들어 100명의 이웃사람들과 나누어 먹으며 건강하고 더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기원하며 떡을 나누어 먹는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에서 착안해 이번 행사를 가졌다.
김유미 지점장은 “농업인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영농의욕을 불어넣어 줄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농업인을 돕는 일에 NH농협은행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마사회지점은 앞으로도 입사 100일, 승진 100일 기념 등의 기념일마다 ‘백설기 떡 나누기 캠페인’을 전개해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이 확산되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만들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