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KBS미디어-경기관광공사
경기도-KBS미디어-경기관광공사
  • 김창진기자
  • 승인 2013.11.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Z 관광 활성화 MOU 체결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DMZ 일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는 26일 도청 상황실에서 KBS미디어,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DMZ 일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전용길 KBS미디어 사장,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DMZ가 만들어진지 60년을 맞아 세계적인 생태의 보고이자 역사, 문화, 평화적 가치가 높은 DMZ를 세계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접경지역의 새로운 발전 전기 마련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으로 도는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하고 KBS미디어는 지상파 방송 등을 활용해 DMZ 홍보를 위해 적극 협조하며 경기관광공사는 관광 상품 개발 및 운영에 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3개 기관은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DMZ를 홍보함으로써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문수 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와 KBS미디어, 경기관광공사가 가진 장점들과 노하우를 결합해서 전세계에 유일한 분단 현장인 DMZ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부각시키고 전세계인에게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체험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